버버리, "블루 피리어드"와 콜라보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야마구치 츠바사의 만화 <블루 피리어드>가 일본에서 영국의 명품 브랜드 '버버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중입니다. <블루 피리어드>의 세계관 내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인 '롤라(Lola)'가 등장하는 단편 에피소드가 공개됐고, 버버리 오모테산도 점에서는 매장 전체를 전시공간으로 꾸며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편 만화 에피소드는 버버리 재팬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작품 속 등장인물인 아유카와 류지가 운영하는 컨셉으로 선보이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류지가 직접 콜라보를 소개하는 듯한 포스팅입니다.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듯한 이미지, 그리고 글의 조합과 버버리 오모테산도점이 합쳐지면서 가상세계와 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메타버스'를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8월 20일부터 9월 5일까지 이어지며, 버버리 재팬 라인 계정을 통해 특별판 배경화면을, 오모테산도점 등 매장 방문객에게는 만화 전시 감상과 블루 피리어드 특별편 단행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야마구치 츠바사 작가는 "콜라보레이션 제안을 받았을 때 무척 놀랐다"며 "왜 <블루 피리어드>가 제안을 받았을지 깊게 생각해보았다. 그러다 오직 만화만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하게 됐고, 바로 그것이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 만화 중에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과 <도라에몽>이 구찌와, <귀멸의 칼날>이 안나수이와, 로에베와 <이웃집 토토로>가 협업하는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서브컬처를 넘어, 문화의 교류라는 측면에서 눈여겨 볼 이벤트네요.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