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담미디어, 전속 스토리작가 공모전 개최(4.5~25)
재담은 오는 4월 5일(토)부터 25일(금)까지 "전속 스토리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재담미디어 기획제작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남성향 웹툰 장르에 적합한 스토리 작가를 선발해 작품을 개발하기 위해 개최되는 공모전으로, 기성 작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조건은 '오리지널 웹툰 연재 경력(최소 30화 이상)이 있는 기성 작가'로, 노블코믹스 각색 연재는 제외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는 본인의 연재 이력, 작품 기획서와 글콘티 3화분, 작가 연락처를 기재해 재담미디어 공모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전속작가로 계약하는 경우 제작비와 별도로 1천만원이 지급됩니다. 또한 작품 확정시 스토리 제작비 회당 최대 100만원, 기획안 프로듀싱과 그림작가 매칭, 연재 추진과 함께 재담의 기획안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다만 상금 1천만원은 전속계약시 50%, 2개 작품이 확정될 경우 50%를 지급하는 조건입니다. 수상 작가와는 전속 계약 외 투자계약을 개별로 협의하여 체결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내 "필수 확인사항"을 살펴보면 됩니다.
전속작가는 공모전 선정작 외 별도 연재작을 추진할 수 있고, 재담이 기획한 오리지널 IP를 제작하고 연재할 경우에는 재담이 일부 권한을 가지는 방식입니다.
심사 기준은 작품 경력, 장르 적합성, 대중 소구점, 포텐 요소 등으로 별도 안내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담미디어 공지사항(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작품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 <궁>과 <약한영웅>등 오리지널 작품에서 다각도로 노하우를 가진 재담에서 스토리작가 공모전을 시작했다는 점이 의미가 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