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아카데미 출시 글-그림작가 협업 "평화식당" 금요일부터 연재


와이랩 "평화식당" 연재 시작


글, 그림작가 모두 와이랩 아카데미 출신


* 기간 : 2023년 4월 7일(금)


와이랩은 자사의 레이블 <엘리모나>의 스타일과 노하우를 집약시킨 오리지널 웹툰 신작 <평화식당>(글/턍 그림/서우서우)이 오는 7일(금)부터 네이버웹툰에서 금요웹툰으로 정식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웹툰 <평화식당>은 서울의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 비범한 힘을 가진 주인공 ‘수아’가 마왕, 드래곤을 비롯해 다양한 종족의 인물들과 엮이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현대 판타지가 결합된 평화식당 특유의 방대하고 독특한 세계관이 독자들에게 남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와이랩은 전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와이랩 아카데미 출신이자, 엘리모나 레이블 소속의 글, 그림 작가가 제작에 참여해 더욱 더 의미를 더합니다. 스토리는 <변방의 외노자> 각색으로 연출력과 구성 능력을 인정받은 ‘턍’ 작가가 작화에는 감각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풍을 가진 신인 작가 ‘서우서우’가 참여해 시원시원한 전개와 박진감 넘치는 그림으로 작품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웹툰 <평화식당>의 스토리를 담당한 ‘턍’작가는 “멸망한 세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주인공 수아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작품으로 데뷔하는 작화를 담당한 ‘서우서우’ 작가도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많은 독자들이 '평화식당'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와이랩은 앞으로도 <절대검감>, <나 혼자 네크로맨서>의 성공을 통해 창의적인 기획력을 인정받은 만큼 와이랩의 프로듀싱 시스템을 기반으로 엘리모나 레이블의 철학이 담긴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오리지널 웹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