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접수 시작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2022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의 웹툰 작품 공모가 6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2022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이하 2022 지상최대공모전)은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 및 콘텐츠 창작 생태계의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된 공모전입니다. 글로벌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잠재력 있는 웹툰 창작자를 직접 발굴합니다.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은 총 2기로 나눠 공모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1기는 6월 1일(수)부터 6일(월)까지 진행됩니다. 참가자는 원고 3화 분량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시놉시스와 캐릭터 시트 등을 추가 자료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후 창의성과 대중성, 완성도를 기반으로 심사해 오는 7월 25일(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웹툰 부문의 총 상금은 5억 8천만원, 총 수상작은 40편으로 기수 당 ▲대상(각 5천만 원, 2편), ▲최우수상(각 3천만 원, 3편) ▲우수상(각 1천만 원, 5편), ▲장려상(각 5백만 원, 10편)을 선정합니다. 수상작은 상금과 함께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및 매니지먼트 기회가 주어집니다.

네이버웹툰의 ‘지상최대공모전’은 2019년을 첫 시작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소재와 주제, 장르의 다양성을 지향해 매해 독보적인 콘텐츠와 독창적인 창작자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대상작인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글/그림 EDDiERiNG)>를 비롯하여, 최우수상 수상작인 <어쩌다보니 천생연분(글/그림 꿀타래/담초)>, <일상이 무너졌다(글/그림 승한/예림)> 등이 연재 시작과 함께 호평을 얻으며 팬덤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한 전 세계 연재 또한 활발히 추진되고 있습니다.

한편,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2기 접수는 오는 9월 5일(월)부터 9월 12일(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에 대한 자세한 모집 요강은 네이버웹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