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10년 맞은 "외모지상주의", 잠실서 팝업 연다


이미지 출처=박태준만화회사 소셜미디어 캡처

박태준 작가의 작품, <외모지상주의>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습니다. 박태준만화회사에서는 이번 10주년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를 열어 독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함께 한 10년을 추억하고 기념하는 자리에 독자들을 초대한다고 알렸습니다.

8월 14일(수)부터 25일(일)까지 11일간 열리는 이번 팝업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리며, 로비처럼 꾸며져 있는 아트리움 전체가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로 채워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2014년 10월 연재를 시작한 <외모지상주의>는 박태준 작가의 대표작이자 네이버웹툰의 대표작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중의 많은 관심을 받았고, 10년간 연재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던 만큼 온라인 문화와도 밀접한 관련을 가진 대표적인 작품으로 꼽힙니다.

박태준만화회사 관계자는 "10주년을 기념해 독자님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팝업을 준비했다"며 "팝업스토어에서는 독자님들께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체험존, 작품 속 '크루'들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굿즈와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굿즈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웹툰이 가지기 힘든 '한정성'과 '현장성'을 부여하는 팝업은 팬덤 비즈니스의 핵심인 만큼, 지난 10년의 시간동안 함께 한 독자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읍니다.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