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웹툰 OST사업 본격화... 첫 주자로 '소유' 발탁

웹툰에 OST가 발매되는 건 이제 놀랄 일이 아니죠? 리디도 웹툰 OST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리디는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OST 발매를 시작으로 웹툰 OST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은 세상 물정에 어두운 건물주 ‘유하리’가 우연한 계기로 5년 만에 재회한 전 남친 ‘차은호’의 집과 회사에서 같이 지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정수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으로, 향후 드라마 제작도 확정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첫 번째 공개되는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OST에는 음원 강자 소유가 나섰습니다. 소유가 부르는 타이틀곡 ‘Breath’는 R&B 팝 장르로, 여자주인공 하리가 은호를 짝사랑하며 느끼는 불안과 행복을 숨결에 담아 표현했다고 리디는 전했습니다. ‘Breath’는 9월 8일 18시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다른 테마곡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리디는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을 시작으로 자사의 인기 노블코믹스 <한양 다이어리> 등의 OST도 발매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소유, 진영, 차은우, 에일리, 문별, 가호 등 참여 뮤지션을 확정하고, 작품의 분위기와 주인공의 감정선을 살린 OST를 선보일 계획을 밝혔습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리디의 웹툰 OST는 고객이 작품에 더욱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리디의 웹툰, 웹소설 등 좋은 작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리디의 웹툰 OST는 리디 자회사 오렌지디의 신규 브랜드 ‘오렌지디멘션’을 통해 제작 및 발매될 예정입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