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로 만나요" 네이버웹툰 22년 드라마 방영 작품 공개 - '내일', '금수저',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우월한 하루'

네이버웹툰에서 2022년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인 추천 작품 목록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추천 공개된 작품은 '내일', '금수저',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우월한 하루' 총 4편으로 ‘힐링’, ‘판타지’, ‘로맨스’, ‘스릴러’ 등 장르와 소재 상관없이 ‘명작’으로 평가받는 작품들입니다.


* 라마 작가의 '내일' - 22년 상반기 MBC 드라마로 방영

‘내일’은 장기 취준생 ‘최준웅’이 우연한 사고로 특별한 임무를 수행 중인 저승차사들을 만나고, 이들과 함께 '위기관리팀'의 계약직 막내로 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에피소드 형식의 웹툰으로 2017년 5월부터 현재까지 네이버웹툰에서 활발히 연재 중입니다.

웹툰 ‘내일’은 2022년 상반기에 MBC 드라마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영화 '재심',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등을 연출한 김태윤 감독과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카이로스' 등을 연출한 성치욱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으며, 국민 배우 김희선이 주인공 ‘구련’ 역을 맡아 방영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HD3 작가의 '금수저' - 22년 여름 MBC 드라마로 방영

웹툰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 ‘이승천’이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2016년 6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연재됐으며, 연재 당시 토요웹툰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22년 여름 웹툰을 원작으로 한 MBC 드라마 ‘금수저’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그룹 '비투비' 육성재가 주인공 ‘이승천’을 역을 분하며, KBS2 '연모', tvN '또 오해영' 등을 연출한 송현욱 PD와 KBS2 '총리와 나' '겨울연가' 등의 윤은경, 김은희 작가가 집필을 맡았습니다.

* 이혜 작가의 '이번 생도 잘 부탁해' - 22년 12부작 드라마로 제작

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환생을 거듭하며 19회차 인생을 살아가는 주인공 ‘반지음’이 18회차 인생에서 만난 운명의 남자 ‘문서하’와 다시 만나면서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입니다. 지난해 6월 첫 연재를 시작한 이후 매력적인 성격의 캐릭터와 조화로운 작화, 탄탄한 스토리 전개로 인기를 모으며 단숨에 네이버웹툰 일요웹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2022년 12부작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 팀 겟네임의 '우월한 하루' - 22년 상반기 OCN 드라마로 방영

아루아니 작가와 김칸비 작가로 이루어진 '팀 겟네임'의 인기 스릴러 웹툰 '우월한 하루'도 2022년 상반기 OCN 드라마로 방영됩니다. ‘우월한 하루’는 가장의 남자가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옆집에 사는 연쇄살인마를 죽여야 하는 24시간 리얼 스릴러물입니다. 아파트라는 한정된 공간, 24시간 하루라는 시간 제약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전개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서스펜스를 그려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러물로 연말연시 지루할 틈 없이 독자들에게 팽팽한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