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일본에서 '인디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네이버웹툰의 일본 버전인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네이버웹툰의 계열사 라인디지털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는 15일부터 일본에서 "라인망가 인디즈 대상 2022"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알렸습니다.

라인디지털프론티어가 2019년부터 실시한 ‘LINE망가 대상’은 신인 만화가를 발굴해 이들의 재능이 빛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오리지널 만화 작품 공모전입니다. 올해는 ‘LINE만화 인디즈’의 작품 투고 기능에 한층 중점을 둔 ‘LINE만화 인디즈 대상’을 개최한다고 알렸습니다.

일본 누적 조회수 1억 4,248만(2022년 6월 10일 기준) 이상을 기록해 대만·한국·중국·태국·프랑스·독일 6개국에도 연재 중인 화제작 <선배는 남자아이(先輩はおとこのこ)>를 비롯해 <니토와 타즈카의 일상(仁藤と田塚の日常)>, <나가츠마 하나는 매칭하고 싶어(永妻花はマッチングしたい)>, <아마노 씨는 누구에게나 상냥하다.(天野さんは誰にでも優しい。)> 등 ‘LINE만화 인디즈’에 투고해 정식 연재에 앞서 ‘트라이얼 연재’를 거쳐 정식 연재를 하게 된 인기 오리지널 작품이 다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연재의 꿈을 이룰 ‘등용문’이라 할 수 있다고 라인디지털프론티어는 전했습니다.

‘LINE만화 인디즈 대상 2022’에서는 ‘대상(1작품)’, ‘최우수상(최대3작품)’, ‘가작(최대5작품)’ 등 3개 부문에서 최대 9작품을 선정합니다. ‘대상’ 및 ‘최우수상’에 선정된 작품은 기간 한정 12주간 연재하는 ‘트라이얼 연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트라이얼 연재’를 하는 동안 원고료가 지급되고, 12주간 일정 수의 독자를 확보하면 원고료 인상하여 연재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독자는 작품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LINE 만화’ 기능을 이용해 ‘LINE 만화 인디즈’의 응모작을 대상으로 응모작이 받은 ‘좋아요’ 수에 따라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는 ‘좋아요 쟁탈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에서는 접속이 어려운 일본 대상 공모전입니다.

미국에서는 CALL TO ACTION 공모전이, 일본에서는 인디즈 공모전이 열리는 것을 보면 네이버웹툰이 현지 작가들을 위한 등용문을 넓히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공모전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 ‘LINE만화 인디즈 대상 2022’ 응모 방법

공모 분야: 프로·아마추어 불문, 1쪽에서 응모 가능 신작 환영, 과거 작품도 응모 가능

시상 및 혜택:

・대상(1작품) 상금 300만 엔, 트라이얼 연재권

・최우수상(최대 3작품) 상금 100만 엔, 트라이얼 연재권

・가작(최대 5작품) 상금 30만 엔

선정 방법: 심사위원의 심사에 따라 수상작 결정

심사위원: LINE 만화

응모 자격: 특별히 없음

응모 방법: ‘LINE 만화 인디즈’ 또는 전용 접수폼을 통해 응모

모집 기간: 2022년 6월 15일(수) 12시~2022년 11월 13일(일) 23시 59분

결과 발표: 2022년 12월 13일 (화) 12시경 (공식 사이트에서)

※ 자세한 내용은 ‘LINE만화 인디즈 대상 2022’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