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태국서 ‘K-라면’ 홍보대사로 나섰다


네이버웹툰이 지난달 24일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진행하는 한국 라면 홍보 팝업스토어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Boggle Boggle K-Ramyun Pop-up Store)’에 한국 주요 식품 기업의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웹툰은 팝업스토어 곳곳을 태국 오리지널 웹툰 캐릭터로 꾸미고 태국 인기 웹툰 작가 5명과 함께 한국 라면 및 팝업스토어를 소개하는 특별 웹툰을 제작했습니다. <완텅라이짜이(Wanthong Rai Jai)>, <파(Fa)>, <테이크 마이 머니(Take My Money)>, <버드사바(Budsaba)>, <김미 유얼 러브(Gimme Your Love)> 등 총 다섯 편의 태국 작품이 특별 웹툰 제작에 참여했으며 한국 라면과 레시피 소개, 제품별 브랜드 행사 일정, 행사장 방문 시 혜택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팝업스토어 행사를 기획한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라면을 홍보하는 행사인 만큼 태국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층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네이버웹툰(라인웹툰)과의 협업이 꼭 필요했다”며 제휴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태국서 네이버웹툰만의 단독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지난 주말 네이버웹툰의 행사 ‘웹툰 브랜드 데이’에 수많은 웹툰 팬들이 몰렸습니다. 웹툰 속 캐릭터로 실시간 변환이 가능한 ‘툰필터(구 웹툰미)’ 체험, 17명의 태국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플리마켓, 웹툰 캐릭터 등신대를 활용한 포토존, 사은품 증정. 유료 웹툰을 볼 수 있는 코인 카드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제공=네이버웹툰)

특히 툰필터 체험은 태국 웹툰 팬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 작품 <작전명 순정>과 <사신소년>을 비롯해 태국 작품 <I’m the Most Beautiful Count>등 총 세 가지 필터와 함께 결과물 인화 서비스도 제공되었습니다. 방문객들은 자신의 모습이 웹툰 속 캐릭터처럼 실시간으로 변하는 것을 신기해하며 길게 줄을 서기도 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I’m the Most Beautiful Count>의 작가 ‘아리사라파코테(arisaraparkote)’는 “웹툰을 체험하러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올 줄 몰랐고 열정적인 독자를 직접 만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네이버웹툰은 2014년 11월부터 태국어 서비스 ‘라인웹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data.ai에 따르면 라인웹툰은 매출과 월간활성이용자 수 기준으로 태국 웹툰 플랫폼 1위입니다. 웹툰의 인기가 온라인에만 머무르지 않고 오프라인으로도 확장되면서, 동남아에서도 네이버웹툰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