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도 아이돌 웹툰한다…SM과 협력해 NCT 웹툰, 라이즈 웹소설 출시

카카오에서도 연예기획사와 협력해 아이돌 웹툰을 출시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보이 그룹 NCT의 세계관을 그린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습니다. NCT 앨범 발매와 라이즈 데뷔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가 SM엔터와 함께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입니다. 그룹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 콘택트>(NCT: Dream Contact)은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됩니다.

NCT 웹툰 <NCT: 드림 콘택트>는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입니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주인공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을 거쳐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일본 아트기획전 ‘출현화랑’에서 대상을 수상한 ZQ 작가, 웹툰 <짝사랑 동아리>, <제비가 낮게 날면> 등의 서글 작가와 함께 2017년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된 김호애 작가가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웹툰은 북미와 일본 등에도 동시에 론칭될 예정입니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의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라이즈의 정체성이자 그룹 명의 뜻이기도 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을 주제로 삼았습니다. 성장통을 극복해나가는 청춘물로 김호애 작가가 집필했습니다. 웹소설은 8월 19일부터 매주 토요일 3주간 총 8화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낙디와 노곤 작가가 삽화를 담당했습니다.

앞서 네이버웹툰은 하이브와 손을 잡고 BTS 웹툰 <7FATES: CHAKHO>, 엔하이픈 웹툰 <다크문 : 달의 제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웹툰 <별을 쫓는 소년들>, 르세라핌 웹툰 <크림슨 하트> 등을 론칭한 바 있습니다. 엔터사와 협력해 아이돌을 웹툰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전략이었는데요. 올해 초에 있었던 SM엔터 인수전에서 결국 카카오엔터가 SM엔터의 경영권을 맡게 되면서 카카오도 SM과 북미 통합 법인을 출범하고 스토리 IP 협력을 통해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