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풀 작가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ACA)' 작가상 수상, 드라마 "무빙" 6관왕 달성

10월 8일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진행된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ACA)' 작가상(Best Writer)에 '강풀(Kangfull)' 작가가 수상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2023년 디즈니플러스에서 큰 사랑을 받은 <무빙>이 '베스트 크리에이티브(Best Creative)', '작가상'을 포함하여 6관왕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 23 ACA 작가상 강풀 작가 수상식

강풀 작가는 시상식에서 "만화만 20년 가까이 그리다 처음으로 협업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감독님과 제작진, 배우님들께 가장 감사드리고 싶고​ 함께한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또한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끝까지 서사를 놓치지 않는 작가가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강풀 작가 웹툰 원작으로 큰 사랑을 받은 <무빙>은 '베스트 크리에이티브(Best Creative)'과 '베스트디지털 VFX 작품상(Best Visual Effects)'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주연 배우상(남)(Best Lead Actor)' 류승룡, '신인상(남)(Best Newcomer Actor)' 이정하, '신인상(여)(Best Newcomer Actress)' 고윤정이 수상하며 '작가상'과 함께 6관왕을 달성하였습니다.

드라마 <무빙>을 연출한 박인제 감독은 "11개월의 촬영동안 함께 고생한 스텝들과 좋은 시나리오를 만들어 준 강풀 작가님과 훌륭한 연기를 감사하게 펼쳐준 배우 분들께 영광을 드립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