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웹툰아카데미, 주말 단기 웹툰교육과정 SWWS 수강생 모집

웹툰전문교육기관 서울웹툰아카데미에서 8주간 주말에만 운영되는 단기 클래스를 새롭게 오픈합니다.

서울웹툰아카데미(이하 SWA)는 12일 ‘SWS Webtoon Weekend School(이하 SWWS)’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안교육기관으로서 2년 6학기제로 운영되는 정규과정과 달리, 이번 SWWS 과정은 단 8주동안만 진행되는 단기 과정으로 주말에만 운영됩니다.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이들을 포함해 평소 SWA의 수준 높은 웹툰 교육과 커리큘럼에 관심은 있었지만 2년제 입학은 부담스러웠던 이들에게 단기간에 SWA의 수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SWWS의 커리큘럼은 ‘웹툰 멘토링’, ‘테크니컬’, ‘웹툰 스토리텔링 워크숍’의 세 가지 과정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개설되는 강좌는 총 8개로, SWA에서 꾸준히 수업을 진행하며 특히 호평받은 베테랑 멘토들로 꾸려졌습니다. 개설되는 강좌들 또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그동안 SWA 학생들에게도 반응이 좋았던 주요 수업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웹툰 멘토링 과정은 SWA 커리큘럼의 핵심인 ‘프로젝트’ 수업과 같은 수업으로, 웹툰 창작 전 과정을 프로 웹툰 작가에게 멘토링받으며 원고를 완성해보는 수업입니다. <프로듀스 온리원>의 류가명 작가가 초급 과정을, <낙향문사전>의 박해성 멘토가 중급 과정을 담당합니다. 웹툰을 1화라도 완성해 본 사람은 중급 과정을, 아직 1화를 완성해보지 못한 사람은 초급 과정을 수강하면 됩니다.

테크니컬 과정은 총 5개의 개별 강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최현주(Howl) 멘토가 진행하는 ‘웹툰 작화에 최적화된 인체드로잉과 누드 크로키’, 최호철 학장이 진행하는 ‘웹툰 연출을 위한 투시원근법과 장면 연출’, 송래현 멘토가 진행하는 ‘디지털 툴 클립스튜디오’ 입문 및 전문 과정, 유승종 멘토가 진행하는 ‘디지털 툴 스케치업 제작과 웹툰 최적화’ 초급 및 중급 과정, 그리고 박해성 멘토가 진행하는 ‘웹툰 콘티 워크숍’입니다. ‘테크니컬’이라는 말처럼 웹툰 창작에 있어 테크닉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끌어올릴 수 있는 과정입니다.

웹툰 스토리텔링 워크숍은 <역대급 영지 설계사>로 유명한 제이큐코믹스의 3인방이 진행하는 스토리텔링 전문 강좌입니다. 제이큐코믹스 대표 이종규 SWA 학장, 제이큐코믹스 기획실장인 강두영 멘토, 그리고 제이큐코믹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멘토 3인이 웹툰 스토리 작법의 이론 강의, 실습 지도, 그리고 개인 피드백까지 진행합니다.

서울웹툰아카데미 박인하 이사장은 “그동안 SWA의 교육을 짧게라도 경험할 수 있는 단기 과정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있어왔는데 SWWS 런칭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SWWS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작가들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으며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SWA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주말 단기 과정 SWWS는 10월 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SWWS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SWA 홈페이지와 SWA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