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는 강쥐"가 콜라보를 선택한 이번 대상은 꽤 흥미롭다
모죠 작가의 네이버웹툰 연재작 〈마루는 강쥐〉와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가 협업합니다. 지난해 11월 완결되었지만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마루는 강쥐>가 캐릭터 비즈니스로 일가견이 있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하는 것은 꽤나 흥미로운 일인데요.
네이버웹툰은 <마루는 강쥐>와 같은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캐릭터 IP 사업에도 발을 넓힌다는 계획입니다. 온라인에서 공개된 춘식이와 마루의 협업 소식에 14일에는 마루와 춘식이가 만나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담은 인스타툰까지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두 캐릭터의 콜라보 상품은 16일, 17일 양일에 걸쳐 공개됩니다. 판매는 18일부터 네이버웹툰 브랜드 스토어 '웹툰프렌즈', 카카오프렌즈 온, 오프라인 스토어는 물론 카카오톡 선물하기, 29cm, 무신사에서 공개됩니다.
이미 2023년 6월 스타필드 코엑스몰 팝업을 시작으로 마루 캐릭터 사업이 확장되고 있는데, 이미 GS리테일, 메가커피, 도미노피자, 해태아이스, KT, 삼성 갤럭시 Z플립6, 국민카드, LG생건, 포토이즘, 롯데월드, 후지 인스탁스, 고려은단에 이르는 업종을 불문한 협업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미 콜라보 효과는 충분히 증명했지만, 이번에는 카카오와의 협업이라니 꽤 흥미롭네요. 과연 어떻게 풀어낼지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