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웹툰작가협회, 웹툰 플랫폼 '코미카'의 강제 연재 중단 및 계약 위반 사례에 대한 간담회 진행

한국웹툰작가협회에서는 공식 SNS를 통해 웹툰 플랫폼 '코미카'의 강제 연재 중단 건 및 계약 위반 사례와 관련하여, 협회의 고문 변호사를 모시고 해당 작가분들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임을 공지하였습니다. 10월 16일(월)에 진행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참석 의향이 있어 협회에 메일을 보내주신 분들께만 따로 장소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협회에서는 이미 지난 9월 1일, 8일 진행한 설명회를 통해 앞으로 불공정 계약 및 기타 이슈들에 대해 대응해 나갈 예정임을 밝힌바 있습니다.

< 간담회 일정 및 문의 >

* 일시: 10월 16일 월요일 4시

* E-mail : coreawebtoon@naver.com

한국웹툰작가협회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가 초대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가운데 '웹툰 시장의 공정성과 발전을 위한 사업', '작가 복지 관련 사업', '작가 재교육과 정보 공유'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간담회는 '웹툰 시장의 공정성과 발전을 위한 사업'의 하나로 '공정 계약'과 '저작권리 법률 자문, 권리 대행' 등에 해당합니다.

한국웹툰작가협회에서는 "앞으로도 작가님들의 요청에 따라 웹툰 플랫폼 별 다양한 이슈에 대한 간담회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라며 지속적으로 웹툰 작가들과 관련한 이슈들에 대응해 나갈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 관련 정보 "한국웹툰작가협회 '지각비' 이슈에 대한 공식 입장 표명 - "현재 '지각비 시스템'은 전면 수정이 불가피 하다" ][ 관련 정보 "최근 발생한 한 웹툰 플랫폼의 일방적인 연재 종료 통보 이슈에 대한 익명 인터뷰" ]​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