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 1천개 돌파!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으로 제공하는 오리지널 작품 수가 1천개를 돌파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은 웹툰과 웹소설을 포함한 숫자입니다.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 중 웹툰은 373작품, 웹소설은 629작품으로 총 1,002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중에는 <강철의 연금술사> 웹툰 버전, <승리호> 등 카카오페이지가 새롭게 선보이는 형식의 작품부터 <나 혼자만 레벨업>, <이계 검왕 생존기>, <포갓레인저>등 기존 인기작을 망라합니다. 웹소설 역시 장르를 불문하고 카카오페이지 독점으로 제공되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숫자는 2020년 들어 가파르게 증가한 것이어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수치입니다.

카카오페이지 이진수 대표는 슈퍼웹툰 프로젝트 <스틸레인> 온라인 기자회견장에서 "많은 숫자의 IP를 전세계에서 거의 시차 없이 유통하는 것이 목표"라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유통중인 1천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그 시작을 알리는 단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대만 진출을 준비중인 카카오페이지는 해외 유통망을 확충하고, 안정적으로 IP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지의 작품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카카오페이지의 IP확장 역시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