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연화’ OST 23일 '이생애 우리 다시’(PART.4)' 공개, 웹툰 OST 사업 확장 예정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레진코믹스 등에서 연재 되고 있는 웹툰 ‘연화’ OST가 제작 발표됩니다. 총 4곡으로 제작되며, 첫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매주 2주의 간격으로 음원플랫폼인 멜론, 지니뮤직, 카카오뮤직, 플로 등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주)스튜디오열일과 (주)스튜디오질풍이 공동 제작한 웹툰 '연화'는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기획창작스튜디오 지원 사업> 선정작입니다. 작품 기획 단계부터 웹툰과 OSMU 공동 개발을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연화' ost는 지난 8월 13일 '연화(PART.1)'을 시작으로 8월 26일 '한걸음(PART.2)', 9월 8일 'RAIN FLOWER(PART.3)' 그리고 마지막으로 9월 23일 '이생에 우리 다시’(PART.4)' 공개될 예정입니다.

8월 13일에 발매된 OST ‘연화’(PART.1)에 참여한 송민곤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2’에서 김조한의 ‘사랑이 늦어서 미안해’를 불러 유튜브에서 조회수 70만을 기록, 큰 화제가 되었던 바 있습니다. 8월 26일에 발매된 OST ‘한걸음’(PART.2)는 가수 가윤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9월 8일에 발매된 OST ‘RAIN FLOWER’(PART.3)는 미카가 노래와 더불어 직접 작곡하였고, 쿨, 전진, 인순이, 바이브의 객원 랩퍼로 활동한 미풍의 피처링으로 감칠맛 나는 랩이 어우러져 곡이 완성되었습니다. 9월 23일에 발매 예정인 OST ‘이생에 우리 다시’(PART.4)에 참여한 RENDY는 R&B 풍의 감성 보컬로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입니다. 그녀는 이번 OST를 위해 웹툰 '연화'를 정주행하며, 등장 인물들 간의 감정선을 곡에 섬세히 표현하고 녹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을 통해 그녀는 첫 OST 장르에 도전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번 웹툰OST는 <Black house>의 이지훈, 김진영이 총괄 프로듀싱 하였고 <Vibe Music Studio>의 수장 곽정신의 주도로 녹음과 믹스를 담당하여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번 앨범을 제작한 <Black house>의 이지훈 대표는 ‘연화’ OST 발매를 시작으로 웹툰OST 사업의 확장을 모색하며 차기작 제작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콘텐츠의 미디어믹스 사업에도 크게 관심을 가지고 향후 지원의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