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스튜디오, '지우학'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메타버스 콘텐츠까지 영상 콘텐츠 늘린다

키다리이엔티를 흡수합병해 영상제작능력을 갖춘 키다리스튜디오가 트랜스미디어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지난해 레진엔터를 인수해 IP분야를 강화한 키다리스튜디오는 봄툰과 레진코믹스의 IP를 통한 영상 제작에 참여, 드라마 제작 사업에도 본격 진출합니다.

‘봄툰’의 인기 웹툰 <하숙집5번지>(작가 펭귄)는 국내 1호 BL웹드라마 제작사 이모션스튜디오와 공동 제작하여 국내 최초 BL 시트콤 <하숙집오!번지>로 공개됩니다. 떠오르는 신예들이 주조연을 맡은 작품으로, 올해 상반기 내에 영화 버전과 웹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레진코믹스’에서 2020년 전연령 웹툰 랭킹 1위를 차지했던 웹툰 <불멸의 날들>(작가 허긴개)도 영상화 될 예정입니다. <불멸의 날들>은 2059년 인류가 더 이상 죽지않는 시대에 죽을 수 있는 몸을 가진 돌연변이들의 이야기로 방대한 세계관을 자랑하는 SF액션물입니다. <불멸의 날들>은 국내 최대 K-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과 공동 기획 중이라고 키다리스튜디오는 전했습니다.

또한 ‘봄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웹툰 <세기의 악녀>(작가 네온비&PITO)도 최근 넷플릭스 전세계 1위를 기록한 “지금 우리 학교는”을 제작한 필름몬스터와 함께 드라마로 기획 개발 중입니다. <세기의 악녀>는 사랑스런 국민 아역이었다가 외모가 역변한 주인공이 사랑을 받으면 예뻐진다는 ‘미칩’을 거꾸로 잘못 이식 받아 미움을 받을수록 예뻐지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빠진 내용의 SF 로맨틱코미디물입니다.

키다리스튜디오가 제작하고 ‘봄툰’에서 연재된 <쩔해주세요>(작가 골지)는 키다리스튜디오,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닥터스’,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청춘기록’, '라켓소년단' 등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 명가’ 팬앤터테인먼트, 네이버 제페토 3사가 메타버스 콘텐츠로 기획을 하고 있다고 키다리스튜디오는 알렸습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팀장과 팀원의 관계인 두 사람이 게임 세계에서는 쪼렙(초보 레벨)과 만렙(최대 레벨)이라는 설정을 그린 오피스 로맨스물입니다.

이외에도 키다리스튜디오는 <힘내라 여대리>(작가 돌문어), <피치못할 게이다!>(작가 서림)등 웹툰 작품들의 영상화가 결정되어 기획 중으로, IP 확장을 위한 자체 제작 뿐 아니라 세일즈도 적극 진행해 20여편의 웹툰이 영상화 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그 중에는 올림픽과 대통령 선거를 앞둔 1987년, 쫓고 쫓기는 공작원을 현실감 있게 다룬 시국 느와르 웹툰 <조국과 민족>(작가 강태진), 임금과 역적의 운명을 같이 타고 태어난 여자 쌍둥이의 이야기를 그린 사극 웹툰 <무명의 등불>(작가 이재), 파격적인 스토리라인으로 전세계 팬덤을 보유한 웹툰 <킬링 스토킹>(작가 쿠기) 등이 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웹툰을 소재로 한 드라마 콘텐츠가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고있어 웹툰IP를 활용한 OSMU산업이 큰 관심을 받고있는 가운데 당사가 보유한 풍성한 IP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최근 바이트댄스와 웹툰 공급 계약을 맺는 등 광폭행보를 보이고 있는 키다리스튜디오가 IP확장에서도 새로운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