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업계 종사자를 위한 무료 1:1 상담 서비스, ‘만화인 헬프데스크’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만화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 1:1 상담 서비스인 ‘만화인 헬프데스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2021년 웹툰작가 실태조사의 계약 및 거래관행을 살펴보면 서면계약 체결과 내용에 대한 이해 및 검토는 진행되고 있으나, 여전히 계약 시 불공정 경험률이 52.8%에 달합니다. 이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창작자와 기업의 공정한 계약이 체결되도록 법률, 세무회계, 노무, 창업 등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 상담을 만화인 헬프데스크를 통해 제공합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2021년 만화인 헬프데스크를 통해 총 208건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계약서 검토, 계약해지(파기, 종료), 저작권 관련 순으로 문의가 많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상담 사례집을 pdf 파일로 배포하고 있어 누구나 관련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화인 헬프데스크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일주일 이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1차 상담 후 심층상담을 원하면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 자문위원과 온라인 화상상담이 가능합니다. 또한, 법률 분야의 경우 예약을 통하여 온라인 상담뿐 아니라 대면, 전화 및 화상상담도 제공합니다.

만화인 헬프데스크 이용 문의 콜센터(032-329-8011) 또한 운영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입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