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통 작가가 만든 "사막의 왕", 왓챠에서 12월 16일 공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의 원작자이자 각본가로 유명한 김보통 작가가 왓챠 오리지널의 연출을 맡았습니다. 김보통 작가의 연출 데뷔작 <사막의 왕>이 12월 16일 왓챠에서 공개됩니다.

<사막의 왕>은 돈이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과 돈이 다가 아니라 믿는 사람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입니다. 김보통 작가는 이 작품의 각본 뿐만 아니라 연출도 맡았습니다. <사막의 왕>은 김보통 작가의 데뷔작에 등장하는 캐릭터인데, 전혀 결이 다른 이번 작품에선 어떻게 풀어냈을지도 기대되는 포인트입니다.

티저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다섯 사람이 선택을 하게 되는 순간을 포착해냅니다. "사람은 선택 앞에 놓인다"는 나레이션으로 시작한 예고편은 인생을 뒤집을 수 있는 기회를 맞닥뜨린 보통 사람들의 모습을 비추고, 동시에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것이 있어. 바로 평범한 삶이야"라는 대사로 긴장감을 높입니다.

죽음을 앞둔 딸 바보 양동근(동현)과 딸 박예린(서은), 경찰 행세하는 공시생 장동윤(천웅), 한물간 유튜버 김재화(현숙), 차량 탈취범 이홍내(해일), 무기력한 신입사원 정이서(기주)의 장면과 함께 펼쳐지는 "당신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라는 카피는 평범한 삶을 사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몰입도를 끌어올립니다.

양동근이 선택의 순간 깨닫는 죽음을 앞둔 딸 바보 '동현' 역으로 연기 변신을 꾀했습니다. 또한, 진구가 선택을 제안하는 '사장'으로 지금껏 본 적 없는 절대 빌런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며, 장동윤은 경찰 행세하는 공시생 '천웅'으로 분해 예측 불허한 전개에 힘을 싣습니다. 여기에 김재화, 이홍내, 정이서, 박예린 등이 힘을 보탰습니다.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될 <사막의 왕>은 12월 16일 왓챠에서 공개됩니다. 올 한해 어려운 시기를 보냈던 왓챠가 <사막의 왕>을 시작으로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를 통해 반전을 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