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 스튜디오, 버전 2.0 출시… 자동 음영, 웹툰 컷 여백 기능 등 신기능 추가

셀시스에서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버전 2.0(이하 클립 스튜디오)’을 이번 달 14일에 공개했습니다. 클립 스튜디오는 일러스트, 만화와 웹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자 어플로,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 버전에는 그동안 이용자들이 추가를 요청한 기능들을 포함해 다수의 신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먼저 3D 기능으로는 ▵ 3D 두상 모델의 이목구비를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카메라로 찍은 손 모양이 3D 데생 인형에 연동되는 ‘핸드스캐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음영 기능도 추가되어 선화에 자동으로 음영을 입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원의 위치, 각도, 그림자 색 등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 물감처럼 색이 섞이는 브러시 혼색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사실적으로 색을 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클립스튜디오에서 공개한 2.0 버전의 주요 신기능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는 기능도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 여러 개의 텍스트를 선택하여 정렬 및 분포, 속성 등을 일괄 변경하는 기능, ▵ 여러 레이어를 선택하고 픽셀 유동화를 동시 적용하는 기능, ▵ 여러 레이어나 오브젝트를 한꺼번에 정렬하거나 같은 간격으로 배치하는 기능 등입니다. 특히 ▵ 웹툰의 컷과 컷 사이에 여백을 주는 기능이 추가되어 웹툰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월정액 및 연간 이용 플랜을 이용 중인 경우 추가 계약 없이 2.0으로 업데이트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시불 버전 1.0을 보유한 경우 업데이트 플랜을 통해 버전 2.0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1) 버전 2.0을 일시불 버전을 구매하거나, 2) 월정액 및 연간 이용 플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클립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진단 차트를 통해 현재 보유 중인 제품, 이용 기간, 원하는 결제 방법 등 최적의 이용 플랜을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셀시스 대표이자 사장인 나루시마 케이는 “작년에 10주년을 맞이한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가 이번에 처음으로 버전업을 실시한다”며 “전 세계 여러분이 창작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는 앞으로도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