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개들”, 공개 2주만에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1위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이 지난 9일에 공개되고 2주만에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웹툰 <사냥개들>은 정찬 작가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한 느와르 액션 웹툰입니다. 빚으로 얽힌 주인공 3인방이 떼인 돈을 수금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으며 드라마 방영에 맞춰 오늘 21일부터 외전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드라마에는 배우 우도환, 이상이 등이 출연하며 연출은 영화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이, 제작은 네이버웹툰의 자회사인 스튜디오N이 맡았습니다.

넷플릭스에서 한 주간 가장 많이 시청된 프로그램 TOP 10 발표하는 넷플릭스의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Top10’ 따르면 <사냥개들> 6,590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비영어)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모로코 14개국에서 1위를 하고 83개 국가의 TOP 10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사냥개들> 역시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된 네이버웹툰 원작 IP <지옥>이나 <지금 우리 학교는>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번 <사냥개들> 인해 네이버웹툰은 IP 보유와 발굴력뿐만 아니라 제작 역량까지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하반기에도 네이버웹툰 원작인 <마스크걸>, <이두나>, <스위트홈> 시즌2 등이 넷플릭스서 공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