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웹툰 "현실퀘스트", OST EP 앨범 ‘RAID: 현실퀘스트’ 발매

웹툰 제작사 와이랩이 음악 회사 팀비스포크와 협업한 웹툰 <현실퀘스트> OST EP 앨범, ‘RAID: 현실퀘스트’를 8일 공개했습니다.

‘RAID: 현실퀘스트’는 총 7곡이 수록된 EP앨범으로, 웹툰 <현실퀘스트>의 게임 판타지 요소와 흐름을 고려해 작품과 함께 들었을 때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Young Hawk(Inst.)’와 ‘Fiction(Inst.)’은 실제 게임에 로그인, 로그아웃 하는 듯한 사운드로 구성되었습니다.

메인 타이틀 곡인 ‘Lucky Strike’는 쇼미더머니 777의 준우승자인 ‘루피’가 가창자로 참여했습니다. 템포와 텐션감을 끌어올리는 일렉트로니카 힙합으로, 웹툰 주인공인 하도완의 자신감과 고조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서브 타이틀 곡인 ‘Moratorium’은 래퍼 쿤디판다와 밴드 셔츠 보이 프랭크(SHIRTS BOY FRANK)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락 기반의 곡으로, 싸움을 앞둔 하도완의 결연한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팀파니’ 또한 서브 타이틀 곡으로, 2023년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로 선정된 래퍼 공공구가 담당했습니다. 묵직한 808 베이스 기반에 공격적인 래핑을 담아 무시받던 과거와 무력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비전을 가지고 살아가겠다는 의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과거 댄서로 활약했던 BEOM의 몽환적인 보이스, 그리고 태오의 감성적인 싱잉랩 등이 함께 담겼습니다.

2021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웹툰 <현실퀘스트>(글 이주운, 그림 태성)는, 학교 일진의 협박으로 게임 아이템을 얻기 위해 게임만 하다 죽은 주인공 하도완이 죽기 일주일 전으로 리스폰된 후, 현실에서 게임 스킬을 습득하며 퀘스트를 깨고 일진들을 사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게임 판타지 학원물입니다. 연재 후부터 지금까지 목요웹툰 상위권을 차지하며 일본, 북미, 중국, 프랑스 등 국내외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입니다.

다양한 웹툰 OST 발매되면서 웹툰 OST가 음원 단위로만 발매되는 것을 넘어 앨범으로 기획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웹툰 OST 발매는 더욱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