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지상주의", 네이버웹툰 최초 100억뷰 돌파

박태준 작가의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네이버웹툰 최초로 100억뷰 웹툰에 등극했습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지난 8월 네이버웹툰 공식 집계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100억회를 달성했다고 전했습니다.

<외모지상주의>의 누적 조회수는 국내 52억회, 해외 48억회입니다. 2015년 인도네시아어와 태국어로 처음 해외 웹툰 시장에 진출한 <외모지상주의>는 연재 초부터 지금까지 요일별 인기 순위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플랫폼 라인망가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누적 조회수 7억 4천만회를 넘겼습니다.​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의 인기도 적지 않습니다.

‘뚱뚱하고 못생겨 괴롭힘을 받던 주인공 ‘박형석’이 어느 날 완벽한 또 다른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시작한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의 ‘도전만화’과 ‘베스트도전’을 거쳐 2014년 11월부터 매주 금요일 정식으로 연재되었습니다. 이후 최근 공개된 460화까지 약 9년의 기간 동안 단 한 번의 휴재 없이 연재 중입니다. 단행본과 게임으로 제작된 바 있으며 작년 12월에는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외모지상주의>는 '박태준 유니버스'의 시초가 되는 작품으로, 이후 출간된 <김부장>, <퀘스트지상주의>, <싸움독학> ​등의 작품들은​ <외모지상주의>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박태준 작가는 “<외모지상주의>가 100억뷰를 넘을 수 있던 건 모두 독자분들이 사랑해주신 덕”이라며 “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 좋은 작품을 보여드리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또 하나의 모멘텀”이라고 100억 조회수에 대한 감사를 표했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