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글날’ 캠페인 페이지와 함께 사용자 의견이 반영한 디지털 화면용 무료 폰트 ‘마루 부리 글꼴' 5종 공개

네이버는 지난 14년간의 한글 홍보 성과와 자사 서비스를 연계해 한글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네이버 한글날’ 캠페인 페이지와 함께 '마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돼 제작 과정부터 제작 과정부터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디지털 화면용 ‘마루 부리 글꼴' 5종 완성본을 무료로 공개하였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 페이지에는 한글 글꼴의 역사부터 대표 문학 작품, 맞춤법 제정 과정 등 한글과 연관된 정보를 망라했습니다. 각 정보들은 네이버의 서비스를 통해 텍스트, 영상 등 한글 정보를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가령,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결과로 사용자 인근의 한글 박물관 위치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 스스로 맞춤법 이해도를 확인해볼 수 있는 이색 이벤트인 ‘한글날 맞춤법 시험’도 마련되었습니다. 일상에서 혼동하기 쉬운 여러 유형의 맞춤법을 간단한 퀴즈로 제시하는 방식입니다. 결과 페이지에는 퀴즈 점수, 답안과 함께 네이버의 AI 기술이 집약된 키보드 앱 ‘스마트보드’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스마트보드는 문장 단위로 한글 맞춤법을 검사하고 수정하는 기능을 제공해 별도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보다 손쉽게 맞춤법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마루 부리 글꼴 소개, 한글 점자 역사, 한글 시험 3종, 한글 관련 지식 모음, 한글 기록을 잇는 기술 등의 내용도 담겼있습니다.

* 네이버 한글날 기념 캠페인 페이지, 마루 프로젝트 바로가기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