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지금우리학교는" 시즌 2 제작을 발표했다


올해 초 공개되어 글로벌 히트작 반열에 오른 <지금 우리 학교는>의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 5월 예고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전하는 'Geeked Week' 행사를 예고했습니다.

이미 새 시즌이 제작 확정 되었거나, 이미 제작중인 작품들이 다수 포함되어 <지금 우리 학교는>의 시즌2 발표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가 현실화 된 겁니다. 시즌2에서는 소중한 사람들을 잃어가며 학교를 겨우 벗어난 아이들에게 또다른 위기가 닥칠 예정입니다.

주동근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입니다.

시즌1은 올해 1월 28일 공개된 이후 28일간 누적 5억6천78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종이의 집> 시즌5, <종이의 집> 시즌4에 이어 지금까지 넷플릭스에 공개된 TV 비영어 부문에서 네 번째로 많은 시청 시간으로, 역대 넷플릭스 오리지널 4위에 해당하는 기록입니다.

넷플릭스는 시즌1 주역인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이 시즌2 확정 소식을 전하는 스페셜 영상도 이날 공개했습니다. 이번 새 시즌 발표는 넷플릭스가 최근 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일부 작품의 시즌 축소, 제작 취소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공개된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끕니다. 웹툰 원작은 비용 축소 영향을 받지 않고 계속해서 승승장구할 수 있을지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