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케이팝, 웹툰 OST 음악쇼 ‘웹툰싱어’ 다음달 티빙서 공개


네이버웹툰과 티빙이 힘을 합쳐 제작하겠다던 ‘웹툰 OST 예능’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티빙은 19일 오리지널 예능 ‘웹툰싱어’의 포스터를 공개하고 오늘 27일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웹툰싱어’는 글로벌 콘텐츠로 거듭난 웹툰과 K-POP을 결합해 웹툰 OST를 탄생시키는 음악 버라이어티 예능으로, 네이버웹툰의 유명 IP들이 라인업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것이 아니라 XR(확장현실)을 이용한 무대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웹툰싱어’에 참여하는 네이버웹툰 IP는 총 16작품으로 이미 영상화가 되었거나 영상화가 예정된 유명작들이 다수 포진해 있습니다. <이두나(민송아 작)>, <지금 우리 학교는(주동근 작)>, <닥터 프로스트(이종범 작)>, <정년이(서이레&나몬 작), <바른연애 길잡이(남수 작)>, <고래별(나윤희 작)>, <아홉수 우리들(수박양 작)>, <내일(라마 작)>, <윈드브레이커(조용석 작)>, <연애혁명(232 작)>, <갓 오브 하이스쿨(박용제 작)>, <하이브(김규삼 작)>, <별이삼샵(혀노 작)>, <화이트 블러드(임리나 작)>, <모퉁이 뜨개방(소영 작)>, <급식아빠(김재한 작)> 등 입니다.

샤이니의 민호, 코미디언 장도연과 유세윤이 MC로 나서며 래퍼 한해, 코미디언 엄지윤, 가수 최예나, 방송인 조나단 또한 패널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고등래퍼', '언프리티 랩스타'를 선보였던 Mnet 제작진이 연출을 맡았으며 샌드박스네트워크가 공동 제작사로 참여했습니다.

‘웹툰싱어’는 오는 2월 17일 티빙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드라마화, 영상화에 집중되어왔던 웹툰의 IP 확장이 ‘머니게임’,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 등 웹툰 속 설정을 실제로 구현하는 방식의 예능이 탄생한 바 있었는데요. 웹툰 OST 제작쇼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탄생할 웹툰 예능 ‘웹툰싱어’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됩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