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스튜디오 2021 인터내셔널 코믹-만화 스쿨 콘테스트 개최(~4.29)


클립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셀시스에서는 전세계 240개교가 이미 참가신청을 한 가운데 '2021 인터내셔널 코믹 만화 스쿨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참가학교 등록은 4월 20일까지, 작품 접수 마감은 4월 29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동경'입니다.

특히 올해는 집영사(슈에이샤), 카도카와, 소학관(쇼가쿠간)등 대형 출판사와 함께 와콤, 프랑스 만화 전문 출판사 Ki-oon, 일본의 솔마레 퍼블리싱, 메차 코믹, 한국의 타파스 미디어와 코미코 등이 후원사로 나섰습니다. 전세계 작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드문 자리이기 때문에 관계사들의 예비 작가 영입을 위한 사전 준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공모전은 코믹, 망가, 방드 데시네(BD), 웹툰 총 4개 분야로 모집합니다. 스크롤로 표현되어 명확하게 구분되는 웹툰은 물론, 코믹-망가-BD를 모두 다른 구분선에 놓은 것이 흥미롭습니다. 이 외에도 작화 부문, 일러스트 부문을 별도로 선정해 상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총 상금은 21,000달러(한화 약 2,300만원)규모이며, 종합 그랑프리 1명에게는 상금 3,300달러와 부상으로 와콤 신티크 16인치와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버전 3년 이용권을, 코믹/망가/방드 데시네/웹툰에서 각각 부문별로 1명을 추가로 뽑아 각 상금 1,700달러와 부상으로 13.3인치 와콤 태블릿 One,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버전 3년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또한 입선작에는 부문별 3~5명에게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버전의 3년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작화 부문 그랑프리에는 상금 2,200달러와 와콤 One과 클립스튜디오 이용권을, 입상작에는 클립스튜디오 이용권을 부상으로 제공하며, 일러스트 부문 역시 그랑프리 작품에 상금 550달러와 와콤 One+클립스튜디오 이용권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입선작은 작화부문과 같은 부상이 주어집니다.

각 부문별 소개와 응모방법,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링크>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