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스튜디오, 네이버웹툰-웹툰캔바스와 함께 워크샵 개최(8.21~22)

클립스튜디오 페인트를 운영하는 셀시스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의 해외 도전만화 시스템인 웹툰 캔바스, 와콤과 함께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워크샵: How to "Webtoon"을 개최한다고 알렸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8월 22일 새벽 2시에 시작하는 이번 워크샵에는 웹툰을 만드는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내용을 여섯명의 창작자가 직접 유튜브를 통해 강연합니다.

먼저 <Facing the Sun>을 연재하는 테슬린 버진(Tessyln Bergin)은 '믿을만한 세계 만들기(Building a Believable World)'를 주제로 22일 새벽 2시(한국시간)부터 한시간동안 강연하고, <ePRO>를 연재중인 드레이크 츠이(Drake Tsui)작가는 스토리텔링에 관한 이야기를 "어떻게 이야기가 되는가(How a Story is Told)"를 한국시간 22일 새벽 5시부터 6시까지 진행합니다. 첫째날 마지막 강연은 북미 네이버웹툰 인기작 <I'm the Grim Reaper>를 연재하는 Graveweaver 작가가 한국시간 22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인상적인 캐릭터 만들기(An Impressive Cast)"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둘째날에는 "배경(The Environment)"을 주제로 <Blood Stain>을 연재하는 린다 세지치(Linda Sejic)작가가 우리시간 23일 새벽 2시부터 강연을 시작하고, <The Violinst and the Nerd>를 연재하는 Inma R 작가가 채색과 효과 넣기에 대한 강연을, <Grimnir>를 연재하는 Rhi 작가가 "작품 마무리하기(Bringing it to the Finishing Stage)"를 주제로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강연합니다.

이번 워크샵은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다만,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북미 클립스튜디오 총판을 맡고 있는 그래픽슬리의 워크샵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