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의회에서 '출판만화-웹툰 전문인력 육성' 조례를 만들었다
▶ 창의적인 웹툰 인재 양성하는 서울웹툰아카데미, 제4회 졸업 전시회 개최
웹툰, 웹소설, 일러스트 전문가를 양성하는 페이지 아카데미에서 웹툰 프리프로덕션(사전 제작)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카카오페이지의 후원을 받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삼양씨앤씨, 넥스트레벨 스튜디오와 페이지 아카데미의 주최 및 주관으로 이루어집니다. 14주간 진행되는 전공 교육을 수료하면 작가로 데뷔하거나 웹툰 스튜디오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웹툰 프리프로덕션 과정은 연출, 작화, 채색, 3D 스케치업, PD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각 전공별로 세분화된 커리큘럼이 진행되며, 17명씩 총 85명의 수강생이 선발될 예정입니다.
지원은 페이지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접수 마감은 5월 18일 (수)까지며, 접수 후 포트폴리오 심사와 면접을 통해 수료생이 확정됩니다. 2003년 이후 출생자인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양식에 맞게 지원서를 작성하고 각 부문별 형식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연출, 작화, 채색] 부문은 일러스트, 웹툰 등 자유 형식으로 최소 5장, [3D 스케치업] 부문은 배경이 포함된 일러스트 혹은 모델링 등 자유 형식으로 최소 5장, [PD] 부문은 200자 원고지 10장 이내의 웹툰 리뷰 1개와 드라마/소설/영화 등 리뷰 1개, 총 2개를 제출하면 됩니다.
강의는 5월 23일에 오픈되며 14주간 진행됩니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후 과제물 심사를 거치면 카카오페이지에 작가로 데뷔하거나 카카오 엔터 자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수강료 100% 페이백, 현업 작가의 멘토링과 작업실 등의 혜택도 제공됩니다. 페이지 아카데미 관계자는 “개인 작가만이 아니라 팀 작업을 염두에 두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고, 꼭 그림을 잘 그리지 않아도 웹툰 제작 자체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페이지 아카데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pageacademy)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