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개 과정 55개 강좌로 구성 ‘K-Comics 아카데미’ 스타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K-Comics 아카데미'가 변화하는 만화창작 현장의 수요를 맞춰 현업인력의 직무역량 강화와 만화 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만화인까지 포함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공개하였습니다.

올해 K-Comics 아카데미는 ‘작가집중 양성과정’, ‘입문자 기본교육 과정’, ‘산업인력 양성과정’, ‘만화인 업데이트 과정’, ‘소재개발 과정’으로 총 5개 과정 55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작품 기획, 연출, 제작 등 작품의 제작 전반에 걸친 교육과 현직 PD의 컨설팅 과정으로 진행되는 ‘작가집중 양성과정’은 예비 작가의 데뷔를 위한 교육으로 맞춤 운영되고, 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만화계로 입문을 생각하는 초보자들을 위하여 캐릭터 기획, 스토리텔링, 콘티구성 등 작품 기획의 기본과정과, 클립스튜디오, 스케치업 등 창작용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입문자 기본교육 과정’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특히, 부족한 만화산업 현장의 인력수요를 해결하고, 취업희망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설되는 ‘산업인력 양성과정’은 2022년도 K-Comics 아카데미 최고 인기 강좌로, 교육수료생 중 취업희망자 34명이 지원하여 23명이 취업한 ‘웹툰PD 양성코스’와 만화가의 만화강사 활동을 교육하는 ‘만화강사 양성코스’과 2023년도 신규강좌인 ‘스튜디오창작 취업코스’을 개설하여 새로운 산업인력을 발굴·교육하고 수료 후 산업체 취업을 연계하는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만화인 업데이트 과정’은 현업만화가 및 산업인력의 역량 강화와 타 장르와의 융복합을 위한 교육으로 구성되며, 캐릭터 사업화, 저작권, AI창작, 국내외 최신트랜드 등을 소개하는 교육으로 ‘웹툰PD 디벨럽코스’, ‘비즈니스 디벨립코스’, ‘융복합코스’ 강의가 진행된다. 그간 코로나19 로 인하여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작되었던 ‘만화인 업데이트 과정’은 코로나19 방역 완화조치에 따라 세미나 형식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창작자와 산업인력 등 다양한 만화산업 종사자들의 트렌드와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하여 3년간 진행되지 못했던 ‘소재개발 과정’이 다시 개설되어 작품 소재 개발을 위한 ‘소재개발 투어’와 ‘소재개발 특강’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2023년 K-Comics 아카데미는 2023년 5월 24일 ‘입문자 기본교육 과정’ 1기 과정을 시작으로 교육생 모집을 시작하며, 교육에 관한 세부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