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웹툰아카데미, 2023 졸업전시회 개최…2회 졸업생 배출

서울웹툰아카데미(이하 SWA)가 2023 졸업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오늘 13일 3시 신촌의 엘토브 디지털 갤러리에서 오프닝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SWA는 웹툰 작가를 육성하는 웹툰대안교육기관입니다. 다수의 현장 전문가를 초빙해 멘토링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0년 3월 개원한 올해로 두 번째 졸업식을 맞았으며, 올해는 34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했습니다. 졸업전시회 입구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재담미디어, 울트라코믹스, YJ코믹스, JQ코믹스 등 SWA와 MOU를 맺은 여러 협력사들에서 보내온 축화 화환들로 꾸며졌습니다.

오프닝 행사에서는 문수봉 대표와 박인하 이사장이 축사를 전했습니다. 문수봉 대표는 “개원 후 벌써 2회 전시”라며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고 지원해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왔다”며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박인하 이사장은 “졸업생 모두 좋은 실력과 인성,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니 많은 컨택을 바란다”고 말하며 “학생들 모두 끝까지 한 명 한 명 책임지겠다”고 밝혔습니다. SWA와 MOU를 맺은 대원씨아이와 리앙에이지에서, 좋은 성과를 낸 우수 학생들에게 상을 수상하는 수상식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졸업전시회에서는 총 34명의 졸업생들이 각자 콘티, 웹툰, 일러스트 등 자신의 작업물로 채운 포트폴리오를 선보였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작업물을 소개하는 부스로 꾸며졌으며, 벽에 걸린 터치형 디스플레이에서 졸업생들의 작품을 손으로 넘겨볼 수 있도록 배치되었습니다.

졸업전시회 내부 모습

SWA 2회 졸업생들의 졸업 작품을 확인해볼 수 있는 2023 서울웹툰아카데미 졸업전시회는 3월 13일부터 3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졸업식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WA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추천 기사
인기 기사